https://www.youtube.com/watch?v=6azfwFFq13o
야무진 수진 ---유투브
위메프 같은경우에는 기획전 정보를 주면서 신청제안을 계속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한다
그러면 메인노출이 된다 그때 광고랑 할인 같이 하면 위매프에서 매출이 잘나온다
지그재그 오늘의집----- 버티컬 커머스라그런다
https://www.youtube.com/watch?v=16dWA38VKHU
상품명을 지을때는 심플한 상품명 작명 추천
브랜드/성분/함량/캡슐(타블렛,정)
ex 닥터스베스트 아르기닌 200mg 120 배지 캡슐
상품명 이상하게 지으면 과대광고에 걸릴수가 잇다
키성장이나 면역력 이런거를 절대로 상품 상세페이지에 올리면안된다
보는순간 사게되는 1초 문구라는
책이 잇다고 한다 -장문정-지음
구독하면 좋은 체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건기남의 건강기능식품 상식
dc인사이드 헬스 보충제 겔러리
이런 체널에서 소개되는 약은 매출이 엄청나게 나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dwCrXGa1Bpw
신사임당도 홈트레이닝 제품판매로 상당히 잘됫다고 한다
건기식의 경우에는 cs가 상당히 적다
중국구대의 경우에는 cs가 하나의 싸이클에 넣을만큼 큰일이다
재구매도 잘이루어지는 카테고리이다
2월 3월이 프로틴 판매의 막차타는 시기이다
그래야 5월에 여름에 노출을 할수 잇기때문이지
준비단계
사업자 등록증
통신판매업신고
마켓입점11개
신규위생교육 수료증
수입식품등 인터넷구매대행업 영업등록증
건강기능식품 교육수료증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증
상하단 페이지작성
교육 수료증을 받을려면
네이버에 건강기능식품 교육센터 접속해야한다
2만원내고 수료 받고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 라고 네이버검색
민원 24 나오는데 거기 들어가서 발급을 해주면된다
아마존 프라임가입을 해야한다 그래야 배송비가 무료이다
아이허브도 가입하고
ai익스프래스 배대지 가입햇다고 한다 투트랙이 추천해줫다고 한다 제일빠르다고한다
11번가는 아이디 하나 가입하고 4개까지 글로벌셀러로 아이디를 받을수가 잇다
스마트 스토어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 롯데온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스마트 스토어에 올리고 나머지 에뿌려주는 넥스트 엔진 사용한다
배대지 가입과 동시에 유니페스에 가입을 해야한다
15~ 20%마진을 잡아야한다 마진 많이 잡지 않아야한다
미국 건기식 대표적인 소싱처--
아마존이랑 아이허브
간혹 아마존에서 품절되면 이베이에 잇을수도잇다
아이허브에서 가격경쟁력이 너무 떨어진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소싱하는것이 좋다
소싱하기위해서 2개의 크롬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fatkun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국구매대행이나 일본구매대행에서도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금지성분을 걸러내기위한프로그램
highlight this
카테고리를 모르면
아이템스카우트에
제품명을 입력하면 카테고리가 나온다
개인 통관부호 발급 필수 해외배송제품이라 7~ 14일 정도 소요 이런 내용은
미리캔버스나 캔바 망고보드 이런대서 상하단 페이지를 작성한다
1시간이면 어렵지 않게 다 만들수 잇다
https://www.youtube.com/watch?v=KIEm4wPYTCs
현상문 대표
식품쇼핑몰 이도마켓을 운영하고 잇다고 한다
일상마켓도 운영햇다고 한다
식품은 유통기한이 잇다
가공식품 위주로 하고 유통기한이 긴 냉동식품 쪽으로 하고 잇다고 한다
일상 용품을 팔면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는데
식품은 제구매가 많이 일어나서 식품으로 시작햇다고 한다
밀키트는 유통기한이 짧아가지고 건어물 쪽을 생각하게 되엇다
가문어 통족을 팔고잇다
대왕오징어 버터발라서 파는거
수산업자 컨택
네이버 카페 카카오 오픈채팅들어가서 수소문을 햇다고 한다
이렇게 수소문해서 전화를한다
공장대표님들한테 전화해가지고
제품을 받아서 사용하고 싶다
대부분은 안좋게 본다
왜냐하면 나같은 사람이 되게 많으니까
이도마켓 가문어 통족
공장사장들은 몇톤씩 가져가는줄안다 그런데 5개만 가져오게 설득시키는게 대표가 해야되는일이다
sns로 광고를 해서파는데
대부분 sns광고들은 스마트 스토어랑 연동이 안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픽셀을 방해한다 추적을 못한게 한다
자사몰로하면 sns광고를 할때 픽셀이 자유롭게 심어진다
자사몰의 고객정보는 내꺼인데
스마트 스토어의 고객정보는 네이버것이다
먹방에 광고비를 쓴다고 한다
한달에 3000~ 4000 광고비 쓴다고 한다
페이스북은 광고안하는게 좋다
인스타 유투브가 광고가 좋다
틱톡도 좋다고 생각한다 광고가
정보를 얻는 출처는 식품제조 카페에 들어가서
사람들이 무엇을 매입하는지를 본다
상세페이지에는 먹는 영상을 gif 동영상 파일로 올려논다고 한다
처음부터 임팩트를 강하게 주는 전략
읽을수 잇게끔 글자를 큼지막 하게 쓰는것이다
상세페이지를 다읽는 소비자는 없다 개미처럼 작은 글씨는 안읽는다
대표가 해야할일의 끝은 마케팅이다
재생버튼을 눌러야 되는걸만들지말고 gif파일을 짧게 만드는것이좋다
gif파일은 3~4초 길어도 5초 정도만에 끝내는것이 좋다
화질을 좋게 올려야한다
네이버 잘되는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gif보고 벤치마킹 하면된다
화질도 정말좋고 길지도 않다
제품만을 강조한다
펜을 팔려면 팬만 보여주는게 좋다 소품 없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캠핑에 서 쉽게 먹을수잇도록만들엇다고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yHsuudZY4
일본은
화장품 책임판매업
수익식품
건강기능식품
이렇게 3개가 잘팔린다
허가증 받아야된다
소부장 잘팔린다
아마존 제팬
라쿠텐
이 두개에서 잘판매된다
메루카리 ,조조타운,abc마트 --일본카드만 된다
장난감 피규어 일본 엘피 일본악기 오토바이 자전거 아웃도어 화장품
이런것들이 일본이 잘만든다
일본의 계절성 아이템 반드시 알아둬야한다
일본 직구 카페에서 팔리는 물건을 확인한다음 소싱을 하는것이다
일본은 수요도 없고 공급도 없다
중국을제외한 모든나라는 브랜드를 취급한다
일본에서 인기잇는 브랜드를 하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유명한걸해야한다
한국에서 팔리는것을 해야한다
가공식품 화장품 아웃도어 피규어
한국에서 가장많은 상품이 등록된 브랜드는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dod,도요토미 두개의 브랜드이다
아웃도어 장비를 파는 브랜드라고 한다 아웃도어 의류가 아니라 아웃도어 장비
한국에서 가장판매량이 많은 브랜드는? 오리히로 시새이도 닛신
오리히도와 닛신은 가공식품이고 시새이도는 화장품이다
브랜드를 알면 잘나가는 상품 아는것은 일도 아니다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서 브랜드를 검색한다
해외 직구들어가보면된다 그래서 네이버 랭킹순으로 보는것이 좋다 최신순으로 보는것이 아니라 랭킹순으로 봐야한다
일본구매대행지 엘덱스
중국은 최신성상품과 브랜드를 피해서 올리면되는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K4Kf88JhPME
티몬이랑 위메프는 단기 매출이 많이 나온다 이벤트 같은거 하기대문에 매출이 단기로 많이 나온다 200~300개 정도 초도물량 사입해서 진행을 한다고 한다 md랑 프로모션 해가지고 올리는 것이라고 한다
이슈성이 잇어야 잘나간다
성실맨 이라는 유투버가 잇다고 한다 잘한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AyyFbKJdjaE
브랜드유통
벼락슈터
수요와공급과
정보성이 중요하다
정보얻는방법
국내 유통
해외구매대행
병행수입
벼락슈터는 국내유통만 한다고 한다
한국의 지사가 잇어서 운영되는 브랜드---나이키 ,언더아머,아디다스
한국의 지사는 없고 라이센스만 가지고 잇는 브랜드---뉴발란스,노스페이스
지사가 잇는 브랜드는
본사로부터 상품을 수입해서 대리점에게 물건을 넘겨주고 그물건들이 고객한테 간다
대리점 밴더 형태로 움직이더라도 재고는 남는다
이 재고는 다시 본사로 돌아가게 되고 본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아울렛에서 상품들이 풀리게 된다
내가 만약에 아울렛에 맨날 갈수 잇다
매일가서 거기잇는 정보를 온라인으로 옮겨 놓고 고객들한테 주문을 받아서 처리를 한다
집에 앉아서 약간의 수수료만 붙여서 산다고 하면 충분히 메리트가 잇는것이고
이사람은 이렇게 돈을 버는것이다
마진은 20%내외로 설정한다
라이센스를 통해서 유통하는 업체 뉴발란스랑 노스페이스
이 브랜드들은 제고를 더 타이트하게 가져간다
아울렛에 간다고 한들 건질게 없다
오프라인국내에서 나이키같은 브랜드를 받을라면
아울렛이 도움이 많이된다
그리고 원래 매장가가 10이면 아울렛가면 7이된다고 하면 나는 9에 파는것이다
재고가 남으면 어떻게 하냐
마진을 최소한 줄인다면 어떻게 해서든 팔리긴 팔린다
그래도 혹시라도 안팔린다 하면 중고마켓에다 팔면된다
사입을 햇는데 나박에 없는제품이면 마진 20퍼가 아니고 80퍼 까지 갈수잇다
아울렛에 잇는가격이랑 인터넷가격이랑 차이가 많이 안난다는 느낌이 많다고 한다
아울렛에 입고됫는데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는 상품은
다은번에 비슷한 상품이 들어왓을때는 또 품절이 될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상품에 대한 공부를 현장에서 직접 할수 잇는것이다
아울렛 현장에 가면 품절나는 상품이 무엇인지 공부를 해야한다
화이트 블랙 그린 블루
색상이 잇을경우에
아울렛에 들어오는 상품은 그린이나 블루일 확률이 높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블랙이랑 화이트를 좋아한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할경우에는 따른거 팔지말고 이런 병행수입 의류 를 구입할수 잇게 해야한다 그래야 나만의 멀티샵 구축이 되는것이다
나이키말고도 다른 아디다스나 이런대도 가서 먼저 팔릴만한거 먼저 올린다
팔릴만한거 우선적으로 먼저 올리가 그다음날에 좀더 낮은거 그런식으로 올리면되는것이다
시세를 잘알고 잇어야 한다
팔리는 가격을 알아야한다 자기가 올려본다 그러면서 데이터를 쌓아야한다
그러면서 팔리는가격 안팔리는 가격을 알수잇다
이천 아울렛에 하이에나들이 많다고 한다
리셀러들은 대부분 오전에 방문을 많이 한다
직원들도 피해서 다른시간대에 물건을 내놓는 경향이 잇는것 같다고 한다
상대적으로 오후에 방문을 하면 한정판 상품들이 풀리는 경우가 잇다
한정판이 아울렛에 간다는 소식 정보를 어디서 얻을수 잇느냐
대표적인 커뮤니티로는 나이키매니아,어미새,풋셀
매일 이런 커뮤니티에 들어갈수 없으니
키워드 알람을 해놓는것이다
키워드 이천 아울렛 덩크 조던 등을 알람 설정을 해놓으면된다
이천아울렛은 클리어런스 스토어라고 한다
ncs라서 한정판을 받을 확률이 더높다고 한다 이천점
다른곳은 nfs라서 한정판 받기는 힘들다고 한다
ncs는 이천에만 잇다고 한다 전국에 1군대
추가 할인기간 20프로 까지 할인을 해준다고 한다 이런기간에 사야하는것이다
신상품이 아울렛에 들어왓을때 줄어드는 속도가 다를것이다
지금은 직원들을 고용해서 가고잇다고 한다
누끼 사진 상세페이지 누끼사진에 나이키라고 워터마크가 표시된거를 사용하면 문제가된다
워터마크잇는거 쓰면안된다
연출된 누끼사진을 쓰면안된다 신발끈을 약간 변형해서 찍어놧다
이런사진은 창작자의 의도가 들어간 사진이기때문에 사용하면안되는것이다
옷에 주름이 지거나
신발끈이 반으로 접혀잇거나
커뮤니티에 정보가 많다
한정판정보도 잇고 인기잇는 제품정보도 잇다
벼락 커머스 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잇다고 한다
아울렛 구매대행을 운영한다고 한다
구찌 프라다 나이키 등
여주 아울렛도 좋다고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생긴 아울렛이라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JveFJlDX0
자사몰은 해야된다
플렛폼에 휘둘리지 않는다
브랜드를 만들어도 라인업을 늘리는것은 생각해봐야한다
다 제고가 될수잇다 겯들여서 사는것이면 좋다
충성고객을 만드는것이 자사몰의 끝이다
자사몰 해놓고 카카오 체팅방 가입 시키기
5~6주 후에 넛지를 주는것이다 푸시
재구매율을 극대화율을 높인다
아무 배이스도 없는게 아니라 이미 제구매 하게끔만들어놓고
푸시하면 재구매율이 더 높아진다
원가 비율을 낮추는게 제일 중요하다 그래야 마케팅비용을 쓸수잇는 금액이 늘어난다
https://www.youtube.com/watch?v=FCgg_hn7R0w&t=13s
키워드 만잘해도 다팔수잇다
대형키워드를 쓰지말고 소형키워드를 써야한다
소형키워드를 찾아서 상위노출 시키는것이 중요하다
유산균 이라고 검색을 하면
장에좋은, 중학생이먹는, 여대생이 먹는, 20대가 먹는, 스님,목사님이 먹는 유산균
이런식으로 검색을 한다
시중에는 똑같은 물건들이 정말많다
그중에서 내상품이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의 경험과 내가 고객의 경험을 읽어서
그걸 가지고 같이 공감을 하게되면 구매로 전환이 되는것이다
고객을 움직이는 맨트를 넣을때는 msg를 넣어야한다
서울대보낸 스탠드 음이온 나오는 스텐드 이런식으로 msg를 넣어야한다
검색최적화를 일헥타르로 사용햇다고 한다
판다랭크, 헬프 스토어 아이템스카우트,네이버키워드도구
두개의 검색최적화 사이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여기서 네이버 키워드도구만 무료이고 나머지는 구독료를 내야한다
애내들이 다 네이버에 잇는 자료들을 끌고와서 가공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투트랙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만 깊게 파는것을 추천한다고한다
일핵타르는 심플하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쓰고
그키워드들은 경쟁강도가 너무 높다
맨트가 중요하다고 한다 이미지가 대단하지도 않고 움짤이 잇는것도 아닌데 맨트만 잘써도
안사고는 못배길 정도로 맨트를 써야한다
약국에파시는 5000원 밴드를 사서 호갱되시겟습니까?
이사이트 밴드는 1900원입니다
그런데 사실 도매사이트에서는 300원에 팔고잇다고 한다
호갱되지말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라 이런식으로 하는것이다
이렇게 하면 5000원짜리 사면 바보내 라는 생각을 소비자가 하게만들어야한다
내 스토어에 들어왓을때 그사람이 원하는 답변을 쓰는것이다
선착순이든 할인이든
이사람이 편한의자가 필요하다하면
의자에 앉아 잇는데 구름위에 떠다니는 느낌을 느껴보고 싶으신가요?
마약의자 써보시면 앉은상태로 잠이 들게 되실겁니다
이런식으로 맨트를 msg를 ㅈㄴ게 친다고 한다
구름둥둥 마약의자 이렇게 해놓으면 사게된다
요즘 트렌드는 6개월만에 만들고 다팔고 를 하는 유행을 선도하는 거를 하고잇다고 한다
마진을 높이는 방법
1 추가상품을 구성한다
보호대를 팔면 3만원이다 2만 9천원에 판다 남들은 3만원에 파는데 더싸게 팔고
추가상품으로 허리보호대 찜질팩을 구성하는것이다
그럼 고객은 상품이 저렴해서 들어오는데 실제로 본상품으로는 마진을 얼마 안남기고 추가상품으로 마진을 많이 남긴다
어떻게든 이 추가상품을 같이 살수 잇게끔 만드는것이다
대신 배송비는 5만원이상 무료배송으로 만드는것이다
내가 산상품에서 만원 더 비싸게 무료배송만들어놓으면 사람들이 뭐싼거 하나라도 무료배송때문에 주문하게 만든다
허리 보호대 할때 찜질팩을 하면 효능이 5배 좋습니다 맨트 쳐서
또 한의사가 따뜻하게 하면 좋다 한거를 프린트를 해서 밑에 한장 딱 넣으면
사람들은 구매 하고싶어진다
같은 예시로
노트북파는 사람이 가져가는 마진은 얼마없다
근데 마우스 마우스패드 삼각대 건전지 이런걸로 추가 상품을 구성해서 이런 추가상품에 마진을 엄청 많이 넣는다고 한다
2내가 상위노출이 된다면 가격은 의미가 없다
도매에서 3만원에 팔고 다른 판매자들은 4~ 5만원에 팔고잇는데
19만원에 팔고 잇는제품도 잇다고 한다
사람들은 리뷰 많은거를 그냥 믿고 구매하는 경향이 잇다
중소형 키워드로 내가 상위노출을 먹으면 가격으로부터 좀더 자유로워진다 왜냐 리뷰가 많이 쌓엿기때문이다
3처음에는 최저가로 올리는것이다
어떻게든 최저가로 올린다음에 주문이 들어오고 리뷰가 쌓이면 가격을 올려버리는 방식이다
가격을 올린다고 주문이 안들어오지 않는다
가격을 올리면 사람들이 리뷰를 좋게 달아준다 왜냐
내가 살때는 6000원이엿는데 지금은 8000원이면 내가 이득본거같은 느낌이 들거든
양적 팽창은 질적 전이를 낳는다
양으로 승부하는게 무식하다고 생각할수잇지만 다음에 올린상품은 인사이트가 더 올라간 상태에서 올린다 이말이다
뭐든지 반복과 노력이 중요하다
처음에 뭐가 뭔지 모를때는 1개 정성들여 올리는것보다는 닥등이 더빠른길을 찾을수 잇는 방법이다
처음에는 어설프게 키워드 설정하겟지만 점점점 기가 막히게 키워드를 설정하게된다
확률 높은 키워드를 찾아내는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HdZ-_a1RL3o
오프라인 3개 매장 드는 사업자금이 온라인은 직원 1명쓰면 순익이 2000이 남앗다
대새는 온라인이다
유투브 구독자를 모을려면 신규 유입이 많아야 한다
덕후들에게 좋은체널이 되지말고 일반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로 다가가야 한다
신사임당은 지금시대에는 유투브를 먼저 키워서 인플루언서로 판매하는 방식을 선호 한다고 한다
유투브 하나로 연동할수 잇는게 엄청많다 스마트 스토어 인스타그램 등등
페이스북이랑 인스타 합쳐도 이용시간이 유투브 한테 안된다 제일큰 에스엔에스 마켓은 유투브이다
유투브를 만들어서 트래픽을 만들면 가격비교나 이런걸 피할수 잇어서 좋은 판매 방식이된다
레버리지라는 책에서 이런게 써잇엇다
다른걸 할려면 위임을 해야한다
책대로 살려고 노력을 하고잇다
결국엔 모든 비즈니스가 온라인화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한다
온라인 시장에대한 전망은 이미 정해진 방향이다
경쟁력이라는건 그사람한테 잇는것이지 시장한테 잇는것이 아니다
내가 경쟁력이 없으면 거기들어가는 순간 레드오션인것이다
내가 경쟁력이 잇으면 레드오션도 블루오션이 되는것이다
테슬라가 봣을때는 자동차 시장은 블루오션인것이다
유트브를 잘하는 고수의 방식을 안다고 그렇게 되는것이아니고
그방식을알고 그만큼 시간을 넣어야지 그렇게 되는것이다
그 방식을 알게됫다고 그냥 끝나는것은 아니다
유도에 관한 책을 다 읽고 다안다고 해서 내가 유도를 잘하는것은아니다
내가 실제로 그분야에 대해서 연습하고 훈련하고 성과를 내는것과의 차이를 사람들은 잘모른다
오너리스크를 해결할수 잇는 방법
링크가 아예 끊어진 체널이 필요하다
신사임당은 유투브를 신사임당 체널말고도 6개를 운영하는데 다 신사임당이 안나오는 링크가 아예끊어진 체널인것이다
유투브라는게 진짜로 자기가 그것에대해서 관심이 잇고 해야한다
안그러면 경쟁력을 갖추기가 어렵다
일반적인이론도 가지고잇고 나만의 뾰족한 이론도 잇어야 유투브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잇다
어떤분야에대해서 상품을 파는데 그상품을 알고 파는건 이걸키우겟다는 의지가 잇느것이고
모르고 파는것은 그냥 여기서 멈출수도 잇는것이다
그걸 성장시킬려면 그분야에대해서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영상 하나하나에대해서 심도잇는 스터디가 잇어야 하는것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ghk3_Jxoxfk&t=8s
셀링테크트리 민군 이라고 한다 ---유투버
구매대행 수출 제조 무재고 위탁 대량등록까지 다하고 잇다고 한다
이베이셀링 , 국내대량등록, 구매대행 이세게중에
제일 반응이 빠른것이 국내 대량등록 이엿다고 한다
지금은 위탁을 제일 많은 비중으로 하고잇다고 한다
투트랙은 원칙이 잇다고 한다
인건비는 총 순수익의 30%를 넘지 않는다
직원이 많다고 직원에게 청소를 시키는것보다 청소 아주머니를 쓰는것이 좋다
한달에 45만원 정도 내면 청소 다해준다
대량으로 하면 매출이 꾸준하다는 장점이 잇다 대량은 적적 궤도에 오르면 더하면 오르지만 안해도 그냥 유지가 되는 수준이다 초기 자본이 진짜 얼마안드는 사업이다
모든소비자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아니기때문에 우리가 돈을 벌수 잇다 라는게 전제이다
인터파크 같은것도 사무직 담당자들이 많이 사니까 포인트를 많이 쌓아주면
직원들이 자기 통장으로 포인트를쌓으니까 사무직담당자들이 비싸더라도 포인트 많이 주는것으로 산다
https://www.youtube.com/watch?v=PZWYQkInQeU
구글트렌드 에 주식이라는 성장속도와
심사임당의 체널 성장속도가 유사하게 올라간다고 한다
심사임당은 그릿 이라는 책을 추천한다
지치지 않는 끈기를 가진 사람들은 어떤특성을 가지고 잇는가
2016년에 나온책이라고 한다 그릿이라는 책
영원히 노력이라는것을 빼고는 살수가 없다
뭘할지 막막할때는 내게 주어진문제를 쪼개서 생각해라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싶다 가 아니라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어야 잘만든것인가 이런식으로 질문을 구체화 식혀서 하나 씩 해결해 나가는것이다
배우면 속도가 난다
그런데 다 같이 배우면 거기서는 또 노력을 더하는사람이 앞서 나가고
그다음레벨에 진입하고 그다음레벨에서 또다시 경쟁하고 또누군가는 조금 앞서나가는것이다
노력빼고는 남는것이 없다
https://www.youtube.com/watch?v=mZ5IeyUHqdo
인스타 그램은 브랜딩을 하기가 너무 좋다
유투브나 인스타 그램은 계속 축적이된다
네이버 광고는 축적이 안되는데
인스타나 유투브는 나의 스토리가 쌓이니까 자산같은 느낌이 되는것이다
인스타를 키워놓으니까 명함이 되는거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VOsQaMNv0Us
병행수입 하는 사람
집요하게 질문을 하는사람
사물을 신중하게 본다
자꾸 이슈가 되는 부분을 체크하면서 본다
나혼자 산다에서 뭐가 나오느지 요즘 무역에서 뭐가 문제가 잇는지
자꾸나오는 용어들이 무슨의미가 잇는지 그걸이해해야 된다고 투트랙이 말햇다
키워드 설정
가장 처음에는 카테고리 1위에 잇는 사람의 키워드를 그대로 배꼇다
그리고 나서 하나씩 키워드를 넣엇다 빼는 작업을 햇다고 한다
그다음에는
1위부터 5위까지 의 공통키워드
국적이 다르더라도 판매자와 예기를 하면 그사람의 성격이 보인다
상세페이지
이제품을 꼭써야만하는이유
이제품을 썻을때의 효과
이제품을 쓰지 않앗을때 내가 놓치는 부분
에 대해서 감성적으로 많이 쓴다
몇암페어고 이런게 가전제품 사용하는 여자들은 잘모른다
생활친화적으로 여자들의 입장에서 사양이 어떻고 얼마사용이되고 얼마 충전이 되는지
생활친화적으로 여성의 입장에서 서술햇다고 한다 상세페이지
어려운 스팩의 상품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햇다는것이다
마케팅
https://www.youtube.com/watch?v=001oEbpoUSE
지금은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는 문턱이 낮아졋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라는 플랫폼
배민도 라이브 커머스가 잇다고 한다
쿠팡도 잇다고 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사람이 중요한게 아니고 상품에 따라서 구매 전환율이 갈린다
누가 팔든 상품만 디지게 좋으면되는것이다
라이브 커머스도 위탁 제품으로 판매를 할수 잇다
https://www.youtube.com/watch?v=_eorWwqjNUw
1강=== 우리가 키워드를 왜해야되는지 --용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확률이 좋다
키워드 강의
847/11/20
20페이지 11번째 847번째 에 등록되어잇다는 소리이다
90퍼센트가 1페이지에서 구매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20페이지에 잇는 대형키워드라도 광고를 활용해서 1페이지에 올릴수 잇다 안어렵다고 한다
근데 초보자는 작은 키워드 부터 해야하는게 맞다고 한다
키워드의 목적은 내상품이 업로드 되는 순간 최대한 상위 노출 되어잇어야 한다 이것이 목적이다
3등으로 살아남기
장사의 정석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제품을 팔아라
품목수보다 검색수가 많은것이 황금키워드
네이버 데이터랩 아이템스카우트 활용
키워드의 목적 20페이지보다는 3페이지에서 팔자
용의 꼬리보다 뱀의 머리가 되어서 파는것이 중요하다
중국에서 잘팔린다고 우리나라에서 잘팔리는건아니다
지표는 우리나라의 구글인 네이버 데이터렙에서 찾으면된다
무조건 지표는 우리 국내 지표여야 한다
---네이버 데이터랩을 찾아가야한다
셀러마스터가 제일 담백하다
2강---조회수 상품수 비율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데이터랩 홈, 지역통계, 댓글통계
요거 3개는 쇼핑몰하는 셀러들을 위한것은 아닌거같고
검색어 트랜드는 쓰인다
내 선텍에 느낌이 들어가는 순간 도박을 하는것이다
의사결정은 데이터를 통해서 해야한다
요게 검색어 트렌드이다
이자료로 쿠팡이 다른 오픈마켓보다 더 많은 트레픽을 가지고잇는 유통공룡이라는 사실이 입증이 되는것이다
계절상품같은경우에는 2시즌 전에 준비를 한다
여름에 팔릴것은 겨울에 준비하고 봄에 팔릴것은 가을에 준비한다 이런느낌이다
그래야지 구매수도 많아져서 상위에 노출될것이다
쇼핑인사이트에서 행거를 검색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행거 인기검색어에 키워드들이 나온다
셀러 마스터--무료 라고 한다
상품수가 시장의 난이도이다 뷰일이 낮아도
상품수가 많으면 후순위 페이지에 가는것은 사실이다
상품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난이도가 높다
1비율이 낮은걸 해야되고 그다음에 찾아야 하는것이
2상품수 절대적인 경쟁량이 어떤지를 봐야한다
상품수를 시장의 난이도라고 보는게좋다
에초에 15만 시장은 어렵다 난이도가 높다
상품수가 많으면많을수록 난이도가 높다
초보 셀러들은 상품수 천단위가 좋다고 한다 상품수가 천개 단위
상품수 5만 밑이 편하다고 생각한다 이 5만 밑시장에서 경험치를 많이 쌓을수 잇다
나중에 고수가 되면 상품수는 잘안보인다 결국에는 조회수만 보인다
어차파 상품수는 의미없고 3페이지에 잇는 사람들끼리만 싸우는거니까 의미 없다 조회수만 중요하다고 한다 나중에는
셀러마스터는 조회수 상품수 경쟁강도 이런게 나와잇으니까
내 경쟁자를 가늠해보기 위해서 보는것이 셀러마스터이다
구매대행 셀러들에게는 에초에 너무 큰시장이니까 1위에서 15위까지는 보지 말라고 한다 ---네이버 데이터랩--쇼핑인사이트 --에초에 큰시장이니까
구매대행셀러들은 키워드 하나로 밀고 가야하는 사람들이다 애초에 상위노출 시키기 힘든 사람들이다
구매대행 할려면 15페이지 넘어가는게 좋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 15페이지 이후에 잇는거 키워드로 구매대행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이렇게 하위 키워드를 하면 하나 사람들이 사면 순위가쫙올라간다 여기서 경험치를 얻을수 잇다
광고를해도 돈이 저렴하니까 좋다
셀러들은 느낌으로 하면안된다
데이터로 해야한다
구매대행은 느낌으로 하고싶은대로 해도되는데 사입을 하는순간 느낌말고 데이터로 해야한다
어느날 쇼핑인사이트에 못보던 키워드가 한개가 등장한다 그럼 그키워드가 유행이 될지 안될지를 확인하려면
네이버 데이터랩---검색어 트랜드 에서 확인한다 셀러 마스터에서도 볼수잇다
솔류션에는
아이템스카우트
헬프 스토어
유행성키워드의 특징
보통 조회수가 굉장히 높은데 상품수가 말도안되게낮다
브랜드 제품도 조회수가 높은데 상품수가 낮다
수입할필요가 없기때문에 유행성상품은 구매대행에 유리히다
제고가 없으니깐
무무겟 키워드 3강
조회수는 내가 팔수 잇는 시장의 크기
브랜드 제품은 비율이 낮다
상품수가 브랜드 제품이 아닐경우 없어지기 대문이다
상품이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상품수는 끝없이 올라간다 그러면 비율은 않좋아질수 박에 없는 구조이다
양말의 경우에는 병행수입을 하기가 좋다 구매대행보다 왜냐 양말같이 아무것도 아닌제품같은경우에는 배송 기간 기다리는것보다 그냥 쿠팡에서 2000원 더주더라도 빨리오는것이 구매자에게 더이득이기때문이다
유행성 키워드의 특징
조회수가 굉장히 높은데 상품수가 말도안되게 낮다
유행성 상품은 구매대행한테 유리하다
노브랜드는 병행수입에 맞고
유행성은 구매대행에 맞다
데이터랩에서 2차 카테고리까지 잡고
20페이지까지는 검색해봐라
해보면 뭐가 팔릴지 보일것이다
이주일동안 눈빠지도록 햇다고한다
경쟁률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냇다
그럼 어떻게 나온키워드인가?
어떤 유형의 키워드인가?
구매자는 무슨의도로 저 키워드를 검색햇을까
한 키워드가 나왓다면 그것을 물고 늘어져야 한다
최고의 인사이트는 리뷰
이것이 유투브에서 인플루언서가 추천한건지
나혼자 산다에서 나와서 뜬 키워드인지를 파악하는것이다
어떤상품 잘파는 사람 페이지 가서 리뷰를 쭉읽어보면 어디서 이키워드가 시작됫는지 알수잇다
마스크를 예로들면 코로나때문에 노브랜드가 유행을 끼고 잇다는것이다
이런것은 병행수입을 하면 좋은것이다
이런게 병행수입한테 엄청나게 좋은 상품인것이다
노브랜드랑 유행성이 같이 껴잇는 순간 국내로 넘어오면 내가 먹는다
보통은 노브랜드가 조그만 시장에 유행성인 경우가 많다 이럴경우에는 구매대행으로 하는것이 맞다
무무겟 4강
구매대행 하는이유 두가지
싸서,안팔아서
병행수입은 검은색 반팔티를 파는사업이고
구매대행은 호피무늬 반팔티를 파는 사업이다
재고를 두고 팔기 어려운것들 구매대행이 유리하다
침대같은경우 30개씩 창고에 두고 팔기 어려우니까 한개씩 구매대행으로 파는것이 유리한것이다
이래서 크고 무거운거 구매대행하는거라고 하는구나
왜 가구를 해야되냐
남들이 할수 없는 시장이니까 가구를 해야되는것이다
크고 무거운것은 병행수입으로 재고 쌓고 할수 없기때문이다
구매대행많이 하는사람들 보면 가구 하라고 많이한다
가구를 팔거면 이케아식 가구 이면 팔아라
이케아식은 상품을 조립할수잇게 알짜배기로 포장이 되어잇다
이거 던져도 되겟는데 이정도로 포장이 잘되어잇다고 한다 이케아가면
해외에서만 파는것도 구매대행가능
마이너한 취미 엘피 해외에서만 판매 되는 게임기
빅사이즈 옷들 미국 구매대행
한국에는 정식출시 되지 않은 제품
다양한 카테고리에 접근하는 장점을 구매대행이 가지고잇다
한창 쇼핑몰 붐이 될때 3대 카테고리가 잇엇다
홈트 애견 인테리어 엿다
구매대행 업체
4일이면 도착 해외에 창고를 두고 재고를 쌓아둬서 가격경쟁력을
창고를 항구근처에 건설해서 배송속도를 챙긴없채
각종 할인쿠폰 부가세 환급등으로 가격경쟁력을 챙겨감
이런업체는 샤오미 같은걸 판다
초보 셀러의 영억에서는 싸니까는 좀 경쟁이 심해서 어렵고
안파는 제품을 파는것이 경험을 쌓기에 좋다
5강
뭐중요한내용 모르겟다
6강
상품조회수,상품수 , 경쟁비율에 대한 예기를 햇엇는데 그것보다 중요한것이
판매건수를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예기를 햇다고 한다
비율이 낮고 판매까지 일어난다면 그것은 진짜 괜찮은 키워드이다
조회수 2000~ 15000정도가 중소형 키워드라고 생각하고
구매대행입장에서는 100 조회수가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구매대행입장에서는 100~ 20000 정도되는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이다
조회수 20000 까지의 시장은 사실 그렇게 어려운 시장은 아니다
지인한테 몇개 사달라고만 해도 2페이지 까지는 간다
처음하는 사람들은 지인찬스를 쓰고
더 나아가서는 대행사를 쓰면서 하기도 한다고 한다
나중에 돈벌면 대행사를 차리는것도 해봐야겟다
욕조 행거 텐트 버너
메인키워드 들이다
메인시장의 5~ 10%의 조회수가 초보셀러한테는 좋은 시장이다
행거가 조회수가 30만이면 행거 조회수 3000정도가 초보셀러한테는 좋은 시장인것이다
중소형키워드란것이 이런거다
사람들이 이런것도사? 라는 생각이 들면 중소형 키워드 인것이다
예를들면
석유버너
캠핑통유통
미니로스터
등유통
겨울용텐트
카텐트
침대위난방텐트
동계백패킹텐트
전신거울행거
비키니옷장
사다리행거
성인접이식욕조
접이식욕조
양털후리스
6개월동안 구매가 하나도 안일어낫다하면
내가 업로드 해야되는 창이 다찻다고 하면 누군가는 밀어내야 하기때문에 6개월동안 안팔린것들을 지워야한다
구매대행이랑 캠핑이랑은 어울리는 것이 많다
배송기간에 민감하지 않고 무겁기때문에
6강
1등으로 살아남기
투트랙이 본인이 잘알고 좋아하는것을 판매 하라고 햇엇다
1등 키워드 찾는방법
중국내 첫출시라고 네이버뉴스에 떳다
아 이거 구매대행되나 ? 라고 생각을 해서 구매대행 검색을 해봣다고 한다
근데 그때는 첫출시라서 중국내에서 물건이 없엇다
3일뒤에 보니 물건이 잇더라
트래픽을 보니 조회수가 7000이더라
상품수가 4엿다
주문이 40개 가 들어와잇더라 하루만에
투트랙은 중국공장에가서 가격을 쇼부쳐주는 브로커 같은 사람이 잇다고 한다
타오바오에서 108위안이엿는데
53위안에 협상이 됫엇다
트레픽은 유튜브에서 가성비 극한의 가성비 빔프로젝터로 나온영상이 올라오고 나서
트레픽이 증가햇다 21만명이 조회를 햇고 그중 누군가는 직구를 할줄몰라서 한국쇼핑몰에 검색을 할거다
그들은 상세페이지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유투버가 내가 올린상품을 홍보해주는겁니다
이걸 유형화하고 방법화한다
유투브에 게이밍 마우스를 고정하고 검색을 할것이다
업로드 날짜 이번주
정렬기준 조회수
유투브한테 원하는게 뭐냐하면
유투브야 이번주에 게이밍 마우스와 관련되서 트레픽이 터지는걸 보여줘
조회수가 1900에 1일전인영상이 잇다
트렌디하게 팔아야한다
매주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대행 제일 잘판상품 탑 5를 보고 피드백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한다
비율이 예전에는 유투브가 많앗엇는데
요즘은 유투브 쇼츠나 틱톡이 비중이 많다고 한다
갑자기 뜨는 키워드는 인싸템 키워드가 많다
요즘은 인싸템이라는 키워드로 틱톡에서 트래픽을 보고 구매대행을 하는것이 좋다
이런 유행을빨리케치하면 시장에 파는사람이 나박에 없어서 내가 소매가로 마진을 많이 붇여서 팔아도 팔린다
트랜디 하게 파는게 중요하다
요즘은 틱톡이 유투브보다 구매대행제품이 더많이 팔리고잇다
https://www.youtube.com/watch?v=lDdJnv1skwk&t=1436s
건강기능 식품
미국 건강기능 식품을 햇다고 한다 건기식은 cs가 없다 배송도 빠르고 수익1500만원
아마존에서 햇다고 한다
키워드 200~ 500사이 키워드 제품 ~~추출물 ~~뿌리 검색량이 진짜 낮다 그런데 그런게 팔린다
다 수동으로 올렷다
seo 검색최적화를 잘맞췃다
아르기닌 기타 단백질 보조제 카테고리인데
분류가 여러개 잇는데 하나 더들어가라 기타에 아르기닌이 잇는데 거기도 들어갓다고 한다
반품받은거 사진 찍어서 올리기
금지성분 체크 프로그램이 잇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데 아이허브라고 한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인데highlight this 라는 확장프로그램이 아마존에서 금지 성분을 걸러준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 할수 잇다
금지성분을 입력할수 잇는데
그럼 금지성분재료는 어디서 찾을수 잇느냐 하면
식품 안전나라에 가면
인터넷구매대행 금지 성분이 나온다 거기에 잇는것들 금지성분으로 적으면되는것이다
이걸 넣어놓으면 소싱할때 나한테 잘보이게 빨간색글씨로 나오게된다
금지성분 추출물이나 제조 상세페이지에 노출해야한다
쇼핑몰개념
노출이 많이되면 썸네일을 바꿔야 하는것이고
클릭수만 많으면 상세페이지를 바꿔야 하는것이고
건기식의 단점 가격 경쟁력이 없다
아이허브보다 싸게 파는사람들을 이길수가 없다
아이허브가 세일할때 사서 파는 사람들도 잇다
마켓을 12개를 돌린다고 한다 쿠팡 스스 11번가 이런거
군인들이 많이 산다고 한다
건기식 잘못올리면 철컹철컹 경찰서 가게 될수도 잇다
프로그램으로 일단걸르고
거른다음에도 무조건 안걸리는게 잇을거다 프로그램으로도 안걸리는거
2단계 확인법 주문을 하고
유니페스에 바로 신고를 한다
주문을 넣고 아마존에 발주를 하고 유니페스에 신고를 한다
유니페스에서 이거 팔면 안됩니다 하면 그때 취소를 한다
음식에 관한거는 수입할때 무조건 유니페스에 신고하게 되어잇다
능숙해지면 20초면 한다
유니페스라고검색하면 관세청 통관사이트 나오는데 클릭
통관 단일창구---- 신청서작성-----8번째 인터넷구매대행 수입식품등의 수입신고서
-채번---건강기능식품--사전신고
신고일반은 건드릴 필요없고
수하인은 고객
신고인은 내사업자 입력
신고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주소는
판매가된오픈마켓 사이트 주소를 적어주면되는것이다
송하인
우리가 산제품의 아마존에서 삿다면 아마존 사이트 링크를 넣으면된다
에어박스라는 사업이 잇다
미국 아울렛에서 세일하는제품을 사입해놓고
건기식에 대해서 알려주는 유투브
g월드- 잘파는 세계관
https://www.youtube.com/watch?v=a2OhbcZIEWc
캡틴나나
대량은 소싱하기전에 생각을 해야한다
이 엉망인 상세페이지를 보고도 살사람이 누구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소싱을 해야한다
도대체 왜 누가 2주나 기다리면서 이거를 살까 요즘 2~3일이면 배송되는데
누가 살까에대해서 생각을 해봐야한다
제일 좋은것은 구매대행도 좋지만
국내 제조자에서 마진 많이 붙여서 파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전시회를 많이 활용을 해야한다 아직도 제조사나 대리점 대표들이 온라인에서 판매를 할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너무 많다고 한다
왠만하면 큰 전시회만 간다고 한다
코엑스 , 킨텍스 setec까지 간다고 한다
온라인에 알려지지 않은 좋은 상품들이 많이 잇다
작은데까지 다돌면 너무 피곤한다 큰대만 간다
부스가 너무큰 대기업은 못뚫으니까 가지말고
1개나 2개 부쓰 뚫은 부스가서 그래서 스토어 이름 나온 브스 사진 스토어이름나오게 사진찍는다
그래서 그자리에서 얼른 찾아본다
찾아보면 온라인 판매를 아예 안하는데도 많다
아니면 스마트 스토어만 하는곳이런데를 뚫는거다
온라인 판매를 열심히하는곳은 제외를 하는것이다
한바퀴 돌면서 사진찍고 카페에가서 쉬면서 온라인 판매 잘하고잇나 체크하고
안하고 잇는데를뚫어서 인스타 유투브도 하고잇다고 라이브도 하고잇어서 원하는대로 해줄수 잇다
이렇게 하면
만약에 스마트 스토어만 하는 회사라면 스마트 스토어 말고 다른 플렛폼에 마케팅 해봐도 되냐 물어본다
여기서 더잘되면 수출까지 해보자 이런예기가 나온다
명함을 받아와라
대부분 전시회들이 목금토일을 한다
전시회끝나고 월요일이나 화요일은 엄청바쁘다 사무실업무가 밀려잇기때문이다
그래서 수요일이나 목요일쯤에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을 해야합니다
가능하면 대면 영업을 하는것이 좋고
이렇게하면 10개중에 1개의 업체를 얻을수가 잇다
공부하고 실행하는것이 중요하다
캡틴나나는 요즘 디렉터강님 쿠팡 온돌아카데미 수업을 들엇다고 한다 750만원이라고한다 수업비가
디렉터강님은 디테일이 엄청나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1-HQz_GWoaU
아이템스카우트는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제공해주는것이다
어떻게 도울까를 생각을 하면되는것이다
소싱할때는 기존제품보다 디자인이나 성능같은게 더 좋은것을 가져오는 것이 좋다 라고 예기를 한다
유투버 바닥에서 위로 라는사람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rg-qD0s3zWw
유투버 섬세한 머니맘
정영민 씨가 가르킨 사람이구만
돈버는 형님들,obl둘다 부산사람이라고 한다
네이버는 검색기반이기때문에 판매자 에게 초점이 맞춰진게 아니고 가격비교를 너무 심하게 하기때문에 소비자에게 혜택이 많이 들어가게 되고 쿠팡은 사람들이 검색할려고 오는것이 아니라 사려고 오기대문에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것이다
멸치 쇼핑이라는 플랫폼도 잇내 여기다가도 팔아도 되겟다 대기업 피자나라 치킨공주에서 운영하는 쇼핑플랫폼이라고 한다
멸치 쇼핑에서 해외구매대행 셀러도 입점할수 잇다
정산이 스마트 스토어랑 비슷하게 빨리준다
미리켄버스를 이용해서 썸네일 포툐샵을 한다
노출 --키워드--연관검색어
리뷰 블로그 카페에서 이런 글을 사용하는구나 케치 해서 키워드로 작성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YUkAVjIvec
쿠썸님
로켓이나 제트 배송은 간이 과세자는 안되고 일반과세자만된다
로켓은 나한테 제안이 안오니까
상품을 등록하고 제안을 하고 받아지면 그상품을 키워나가야한다
로켓은 지금 잘안받아주니까 제트 쪽에 입점하는게 좀더 빠르다고 한다
윙은 식품위주로 판매하고
로켓은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잇다고 한다
건강기능식품은 판매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식품은 제철에 나오는것을 하면 잘팔린다
갈비탕은 인기가 많다 판매 잘된다
초보자들이 다가올 트렌드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매년 규칙적으로 오는것을 해라
수요가 많은 상품을 해도 무방하다
수요가 많은 상품에서 내상품을 돋보이게 하기위해서는 광고를 조금 집행해주는것이 좋다
계속 도전을 하지 않으면 사리진다
셀러오션이랑 식품제조 카페 에서 소싱을 햇다 유통과학 연구회 에서도 식품을판다고 한다
쿠팡은 아이템위너에서 자유로울려면
브랜딩 상표권 무조건 등록하고 가는게 제일 좋다
썸네일 보완
상세페이지 가공하면 묵이지 않는다
식품은 중국인 셀러들의 공격에서 자유로울수 잇다 중국인셀러가 진입할수 잇는 영역이 아니다
이제 아이템위너 안묵이기위해 상품 추가구성 해서 올리는거
컵을 사면 볼팬을 붙여서 주는거 옛날에는됫는데
이제는 안되고 이제는
컵을 사면 컵홀더나 빨대를 추가구성하면 붙여준다
법인이 사업추가 시킬수잇다
법인이 만 3년차가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취득세도 할인이된다
부동산으로 사도 취득세가 많이 할인이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3IgcQS2K73M
일본구대는 반품도 없다 다 필수제고 브랜드니까 씨에스도 없고
일본구대는 일본브랜드가 어떤게 잇는지를 알고 브랜드 제품을 올리면되는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oFEipYeq7lQ
성실맨===유투버
책도 냇다고 한다
소싱할때 경쟁률을 안본다
매출액을 본다
이제품이 정말수요가 잇는지 확인하기위해 매출을 본다
1월~12월 표를 본다
위탁으로 4계절 제품을 비집고 들어가가 힘들다
4계절 제품을 욕심부리지 말자
계절상품 여름과 겨울 설날 추석 스승의날 어버이날 할로윈
이런제품들을 소싱한다
4계절보다 훨씬 쉽다
바닥에서 소싱을 한다 그래프 튀기전에 소싱을 미리해놓는다
2달전에 기획을 해야한다
지인찬스를 써서 만반의 준비를 해놓는것이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팔리는 시기에 광고를 팍때려버리는것이다
여름에 겨울제품 사면 순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다
6일만에 1페이지 3등까지 간다
3년 그래프를 봐야한다
바닥에서 꼭 소싱을 해야한다
확실하다고 하는것은 매년올라가야한다는것이다
요즘은 유투브에 스마트 스토어 로직도 나와잇다고 한다
오픈마켓 모든 오픈마켓에 입점하는것은 해야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jodVD_MEH-4
인스타는 지금은 안하고 잇다고 한다 인스타 공동구매 인력이 들어간다 오픈마켓 보다 손품이 많이 들어간다 인스타 공동구매
쿠팡윙은 내가 쿠팡에 판매를 하고 쿠팡이 소비자한테 판매를 하는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8Qodj2Jfh5A
obl-----유투브
캠핑용품 반려동물판다고 한다
혼자서 하는것보다 스승을 만드는것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알리고라는 서비스가 잇는데 문자 발송 서비스이다
제품마다 저장을 해놓고 그걸 산사람에게 특정 문자를 보내주는 서비스 번호만 입력하면된다고 한다
재구매 의경우에는 10%할인을 해준다
반려견이나 캠핑같은거는 사람들이 사진찍고 자랑을 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잇다
제조사 직접 소싱을 한다 큰 업체가 아니라 작은업체
스마트 스토어 들어가서 10~ 20페이지 뒤에 잇는 제품들을 보면
상세페이지부터 여기가 제조사다 라는 티가 난다고 한다
이런사람들이 물건은 잘만드는데 판매까지는 잘하지 못한다
판매자 정보에 들어가보면 사업장 주소가 나오는데 아파트 주택이렇게 등록되어잇으면 위탁이다
공장이면 제조사인것이다
리뷰는 30~ 40개 정도는 되어 줘야 지 고객들이 레퍼런스가 잇다고 생각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06pOH10Jjk&t=10s
유럽구매대행 92년생 정사장
유럽구매대행은 일본이랑 비슷하게 브랜드 다
브랜드들이 마케팅 다해주는것이다
강의도한다고 한다
아마존 독일
아마존de로 한다고한다
현지 사업자를 이기는것이 힘들구나
배대지들이 뭐가 잘나가는지 배껴가지고 지가 먹는다 고한다
배대지들이 장사가 안되서 2년이 안되고 폐점을 한다고 한다
나이키한정판이 유럽에서 나오는것들 사다가 팔면좋다
캐시백이 잇는데 안해야겟다는 생각이 든다고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LivKt1rKGo
위탁 상세페이지를 열심히 꾸민다는데
내생각에는 뻘짓이라고 생각한다
상세페이지 만들때 신경쓰는것이 고객이 내제품을 상상하게 만든다는것이다
이제품이 기능적인걸 부각할건지
심미적 디자인적인 요소를 부각할것인지를판단하고 상세페이지를쓴다
기능이 좋은제품은 80기능 디자인 20이런식으로 상세페이지를 쓴다
마이너스 플러스 전략
시중에 잇는 제품의 단점을 나타내고
우리제품은 그렇지 않다 플러스로 서술을 하는것이다
우리는 그렇지 않다 플러스를 보여주는것이다
경쟁사 리뷰들중에 1점 리뷰들이 마이너스 로 해놓고
글로 서술하는게 아니고 gif로 보여주는 방식을 좋아한다
상세페이지에 gif를 많이 넣는다고 한다
구매전환에는 영상이 좋긴하다
gif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잇다
휴대폰 안드로이드는 gif메이커
컴퓨터는 gif메이커, 포토스케이프
슬로우 모션을 쓰면 효과적인것들이 많다
쿠션을팔때 슬로우 모션을쓰면 쿠션이 푹신하다는 느낌을 줄수잇다
쿠션에 슬로우 모션해놓고 공같은걸떨어트리면 쿠션이 포근하다는 이미지를 소비자가 느끼게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6GQkl6tSH5o
조마크 반자동 투플랙스 강의 아주 좋고
다시 봐야될 좋은 동영상이다
구매대행 원싸이클
사전준비
상품소싱
주문처리
배송
cs
반품
카드는 가온글로벌 카드가 가장좋다고 한다 3%쌓이는데 뭐 매달 신청해야되고 한국에서 50만원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샵백을 통해서 0.1프로 적립되는데 2월달에 나오는 부가세를 이걸로 다냇다고한다
온꿈사에 커브에릭님이 카드에대해서 정리해놓은게 잇다고 한다
구매대행에서 잘팔리는 상품군
소매업셀러들이 진입하지 못하는상품
부피큰상품
인증상품---가전 디지털 쪽이 소메업 하는사람들이 케이씨 인증을 받아야하기대문에
비싼상품---전기자전거
최신상품----어제 티비에 나온상품 2달정도 팔수잇다
시즌상품----여름 겨울 할로윈 크리스마스
경계선상품
경동택배로 넘어가는것들이 부피가 큰상품이 많다 가로세로 높이 합쳐서 1미터 이상인것들은 경동택배
반자동 구매대행의 핵심 3가지
1많은 상품수
2카테고리 다각화
3적절한 가격
일반적인 소싱프로세스
네이버에서 검색
타오바오에서 이미지검색키워드검색--투플랙스
이 3단계를쪼개보면 사실은 10단계이다
1키워드검색
2네이버 상품검색
3판매가능성체크
4이미지다운로드
5타오바오검색
6최저가 가능성체크
7투플렉스업로드
8키워드 정리
9옵션명 이미지편집등
10업로드완료
1.3.6.8.9 모두 필요없는 행위
간편소싱
구매건수1 or리뷰1or찜하기1 상품소싱and최근등록상품
2소싱리스트 작성
3이미지 한번에 다운로드
4타오바오검색
5투플렉스 간편업로드
6업로드완료
중국내에 가장많은 상품이 올라오는것이 타오바오이다 국내 프로그램들이 타오바오 향해서 개발이 되고잇다
37분 20초에 네이버 상품 다른사람이 팔고잇는거 썸네일 링크 따는 방법이나온다
썸네일 마우스 우클릭--검사
개발언어나오는곳에 하늘색 강조표시 나오는부분화살표 오른쪽에서 아래로 바꿔주고
밑에 src링크 부분을 복사 하면 복사가 된다
엑셀에 소싱리스트를 작성하는데 필요한정보
상품키워드
스토어명
상품주소
썸네일 사진
상품가격
1~5번 상품을 보면 낙시의자 에 다른키워드들이 녹아져잇다
낙시의자의경우에는 접이식 이들어가잇는데
이러면 접이식 낙시의자로 검색을 다시한다
이것이 키워드 파도타기
그리고 연관키워드 들을 하나씩 확인해주면 되는것이다
무겁고 비싼제품을 하루에 10%정도는 소싱을 하는것이 좋다
가구 같은거는 타오바오가 잘되어잇다
네이버에서 검색안하고 타오바오에서 그냥 바로 검색해서 소싱하는것도 좋다
시즌상품임과 동시에 인증까지 필요한 경우가 잇다면 만점이다
고객씨에스를
아톡을 사용하여 톡채널로 고객을 유인해야한다
아톡 베이직 요금제 가입
070번호 부여받고 cs대표번호로 설정
컬러링만들기
-네이버 클로바 더빙을 통해 쉽게 만들수 잇습니다
제작된 컬러링을 아톡에 컬러링 적용 요청하기
미리 개설된 카카오톡 톡채널로 고객유도
정해진 시간에 고객 대응
https://www.youtube.com/watch?v=8ipMPUXwPoY
ㅁ국구매대행 달라 파파
최신 타이밍하고 실행이 중요하다
코로나때 손소독제 파느라고 3일만에 매출 1억을찍엇다고 한다
트랜드에 민감해야하는구나
몇일 뒤에는 뛰어든 사람이 많아서
초반 선점이 아주 중요햇다고 한다
쿠팡은 싸서 가격경쟁하면안되고
쿠팡에서 팔리는제품을 다른 플렛폼에 파는것이 좋다
어차피 이걸 사는고객층은 최저가에 민감한 사람들이 아니고 나이드신 어른들이라
서비스나 이런게 더 중요한것이다 정품이고 아니고 이런게 더중요한것이다
이런거 팔때는 쳇봇으로 카톡으로 돌리는거 하면안되고 그냥 자기가 전화를 받아야겟내
가격경쟁력을 초보가 갖추기는 어렵다
https://www.youtube.com/watch?v=347ut0TTBuM
온꿈사에 병행수입도 잇다고 한다 나중에 나도 배워야겟다
중국구매대행을 할때 가구를 햇엇는데 가구가 파손이 되어서 오더라
그러니까 예전에 어떤 것도보면 패키징이 잘되어잇는 제품만 가져오라고 한거
이케아식 포장이된것만 소싱하라는 말이 잇잖아 가구는 그렇게 해야한다
중국구매대행
강의 하는 사람목록
조마크 ,리셀러 ,무무겟,아포메니아?
고가 상품을 올린다
한국보다는 몇만원싸게
https://www.youtube.com/watch?v=vd5-YprjG0g
타오바오에서 키워드로 검색으로 상품소싱
싱글소파
가구는 중국이 좋다 디자인카피도 많지 않다
누구보다 빠르게 최신상품을 올리면 바로 판매가 일어나기도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LXmLIR9xbA8
온꿈사 미카엘 21
신발 잡화 의류 모자 낙시용품
아울렛을 가서 시장조사를 하엿다고 한다
아울렛이 매출이 20~ 30%된다고 한다
로드샵이나 백화점 쪽을 집중을 많이 하고잇다고 한다
브랜드 유통으로 1억 4천 8백
월매출
22%마진
순익 2천
나이키만 고집할필요는 없다
여름에는 크록스가 많이 나가는데 2~3개월뒤에나올 상품을 미리 올리는것이다
사진은 홈페이지 사진이나 구글링 해서 쓰고잇다고 한다
이미지 저작권에서 연락이 온적은 없엇다
잘나가는 물건은 직접 촬영을해서 차별화 포인트를 준다
백화점이나 로드샵, 소규모 아울렛 메니저 들이랑 친하게 지낸다
그 매니저들한테 나오는 정보량이 엄청나다
품절된 상품 입고 시기라든가 전체 상품 수량이라든가
이런 정보를 알다보면 내가 언제 사입을 해야되겟다라는 타이밍이 나온다
전국 제고가 30%박에 안남앗다 그때는 무조건 사입을 다해야하는것이다
발품을 많이 팔아야하는 직업이다
현장에서 나오는 정보가 많고
아울렛만 고집하지말고 다른데로 시야를 넓혀라
레저나 케쥬얼이나 아동도 잇고 운동화만살게 아니고 여러가지 브랜드들이 잇다
자기 한테 맞는업종찾으면 기본적으로 매출 5천은 나온다고 확신할수잇다
날이 따뜻해지면 레져 상품들이 많이 판매가 된다
2월에 신학기가 잇으니까 가방도 많이 나가고
이런게 중박공식이다 계절성에 맞춰서 파는것
여름에는 슬리퍼 같은거 올려야 한다 슬리퍼 센들 이런거 여름 되기 2~3개월전에 올려야한다
너무 멀리서 준비하면 상품들이 구비가 안된다고 한다
보통 한달전에 업로드 한다고 한다
데이터가 없으면 네이버 데이터랩을 참고하면된다
브랜드에 상품명까지 뭐가 잘팔렷는지 나온다고 한다
장화도 좋다 장화도 유명한것이잇다 브랜드유명한거
나이키 말고 다른브랜드는 경쟁자가 적기대문에 더 성과가 빨리나올수잇다
https://www.youtube.com/watch?v=8WzqL8pZbK8
팀뷰어나 원격제어로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수 잇다
사무실 깐부라는 프로그램이 잇는데
1인 사무실 보다 2인 3인이 더 공간이 넓기 때문에 같이 쓸 사람을 구하는 좋은 앱을 운영하고 잇다고 한다
중국
택배가 멈춰버리는 경우가 잇다 중국 코로나 봉쇄때문에 주문 결제 다햇는데 화물을 못받는 상황이
공산국가다보니까 그런일이 잇다고 한다
춘절에서 코로나로 넘어가는 시즌에
춘절에서 한달쉬고 코로나로 2달봉쇄
봉쇄가 됫다고 햇을때 춘절처럼 대응하자
발주 아예 넣지말고 그냥 가만히 잇자
중국은 1년중에 2달읜 쉬는것 같다고 한다
포장하면 진이빠져서 일을 못한다
그래서 3pl에 돈주고 하는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PklNr-mkxHY
투트랙 소싱 실패담
유통기한 3개월남은거 싸게 팔기
손님도 3개월 유통기한남은거 안산다
라이브 커머스 해도안산다
유통기한이 임박한것은 원가가 엄청싼데 싸다고 들어가면안된다 고객도 안산다
소싱할때 객단가가 3~4만원정도 되는것이 잘팔린다
최소2만원내지 3만원 정도해야지 팔린다
비누같은거 소싱해도 5천원짜리는 객단가가 낮기 때문에 수익이 안된다
진입장벽이 낮은 것은 누구나 들어올수 잇기때문에 안하는게 좋다
애플 주변기기도 애플신형이 계속나오기때문에 한번은 하는게 좋아도 나올때
이후에 하는것은 신형이 나오기때문에 안좋다
네일 흡진기 집에서도 네일관리를 한다고 한다
많이 판매가 되고 잇다고 한다
과거와 현제를 보고
미래를 예측해야한다
우리 주변에 일어나고 잇는 사회현상이라던가
사람과 사람간에서 일어나는 이슈들 같은걸 놓치지 않고 보면
최근의 트렌드를 간접적으로 느낄수잇다
모든상품이 그렇다
인간에 대한 관심 사람에 대한 관심 거기서부터 또 소싱이 시작한다고 생각을 할수잇다
세상에 없는 상품을 소싱할려면
지금을 알고 과거를 알고 미래를 예측해야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r-eYzi0m3hw
상세페이지를 제작할때 가장중요한것은
사람들이 생각을 하게 에너지를 쓰게 하는것을 최대한줄이는것이다
포토샵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나는왜 시간낭비 같이 보일까
https://www.youtube.com/watch?v=2NcxsWi9-3o&t=10s
1688 중국의 내수 판매자들을 위한 도매사이트
병행수입 조건
1년내내 탄탄한 판매
우상향을 예측할수 잇는 키워드
6개월 이내에 나온상품
남들이 따라오기 쉽지 않은 허들을 세운제품
1년내내 탄탄한 판매 네이버 데이터랩상 꾸즌한 트래픽
우상향 예측키워드 --예로 들면 디펜서
안전인증 케이씨인증 어린이인증 같은거를 해야하는 걸하면 따라오기가 힘들다
비싼제품을 팔면 경쟁자가 따라오기가 힘들다
병행수입이 구매대행보다 시간적으로 더 자유롭다
매출 3억까지는 혼자 할수 잇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