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구매대행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프리랜서J 2022. 6. 21.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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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웹으로 할수잇고

키워드 메니저라고 모바일 엡도 잇다 

 

키워드 작성할때 순서

 

1브랜드 제조사

2시리즈

3모델명 모델코드

4상품유형 

5색상 다중색상 허용

6소재

7패키지 내용물 수량

8사이즈

9성별 나이 표현  남성여성 유아

10 속성 spec 용량 무게 연식 호수

 

밀크멜로우 아이폰8 핸드폰 하드케이스 제트블랙 스키니매트

마미포코 360핏 팬티기저귀 5단계 특대형 32매 1팩 남여선택

유아동 슬립온 블랙 헤링본 양털안감 여아 남아 공용 150m

 

모바일 기준으로한 상품설명페이지 제작을 권장하고 잇다 

 

사람들이 들은것으 15프로 읽은것으 20프로를기억하고 눈으로 본것은 89퍼센트를 기억한다고한다 

상품정보를 전달할때는 설명 텍스트와 함께 이미지 나 도형 아이콘같이 시각콘텐츠를 제공하는것이 이상적이다 

 

 

 

 

다른책

 

이책에서 말하는 좋은 아이템은 구매전환율이 높은 아이템이다 

 

스마트 스토어 신규판매자 가입할때는 기존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는게 아니라 판매자 아이디를 새로 가입해야한다 

왜냐 이후에 관리자들에게 알려줘야 되기때문이다 아이디랑 비번을

채널 이름 5글자 한글로 짓는게 좋다

내일뭐입지, 나물투데이,프레시멘토, 아재네 한우집

 

스마트 스토어 계정은 총 4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좋은 상품이란? 구매전환율이 좋은상품

 

구매전환율 측정은 천명 정도는 테스트해서 파악하기 

 

전환율 1%가 안되는 상품은 판매중단하기 

또는 기존상품을 변경하기 ,가격,페이지,구성등

 

전환율 3%이상인 상품이라고 추정될경우 마케팅만 집중하기

방문자만 늘리면 매출은 증가함

 

상품페이지 좋게 만들고 가격할인을 하고 이벤트를 하는 이유는 구매전환율이 올라가서이다 

 

구매 전환율이 낮은 상품은 아무리 홍보를 잘해도 수익을 낼 수가 없다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서 

제품의 성수기가 언제인지

제고 관리 어케 할것인지를 알수잇다 

 

스마트 스토어에 판매를 시작하려 한다면 그시기는 그래프가 최고점을 뚫을때보다는 위로 상승하기 전에 판매를 시작하는것이 좋다 

경쟁이 덜 치열할때 1등을 하기위해 작업을 해서 그자리를 지켜나가면 검색량의 그래프가 상승함에 따라서 내매출도 2배 3배 10배 따라서 늘어난다 

 

잘하는 판매자꺼를 밴치마킹하자 구성 순서도 밴치마킹하고 글자만 다르게하자 

 

명품의 경우에는 스마트 스토어 보다는 백화점이나 면세점 같은 곳에서 더욱 판매가 잘이루어질것이다 

 

제품에 문제가 잇는건 아닌지

가격설정에 문제가 잇는건 아닌지

판매가 되는곳에 맞게 판매하는것이 맞는지

새로운 판매촉진 이벤트를 해야 하는건 아닌지

 

 

상품후기는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 최고의 킬링포인트이다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조건은 3가지이다 

최적화

최신성 

인기도

 

최신성= 새로등록한 제품 보너스

 

최적화= 정확도 

 

인기도= 많이 팔리는 제품이 상위에 노출된다 

판매실적,클릭수,구매평,상품찜,문의글

 

상위노출 단순화 시키기

상품페이지는 1등 상품을 벤치마킹하여 최적화하여 제품을 올린다

최신성은 새롭게 등록한 제품에 자동으로 부여되게 된다

 

인기도를 높이기위해 상품을 많이 노출될 수 잇도록 유무료광고를 진행한다

판매가 이루어지면 구매전환율을 체크하고 상품리뷰를 관리해나간다

 

그외에 다른 복잡한 수익계산등은 뒤로 미루고 위와같이 단순하게 생각하여 제품팬매를 진행해보도록하자

 

 

판매촉진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면 구매전환율이 올라간다 

 

카페에 침투하여 트레픽만들어내기

에스엔에스에 홍보하기

네이버 유료광고

네이버 블로그

1네이버 블로그 직접 광고 하기 

2체험단 광고 하기 

체험단의 경우에 상품후기등을 포스팅할때 포스팅하단에 상품페이지 링크를 삽입하게 된다면 방문객을 확보하는데 큰도움이 된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전략 핵심요약

온라인 판매에 앞서 알아야 할것들

 

구매전환율에 대한 이해 

밴치마킹에 대한이해

해결못할문제는 없고 내가 격는 문제는 다른업체가 먼저 격엇다 

상품 가격 장소 판매촉진

판매가 안된다면 차례대로 점검한다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한 상품등록 노하우

 

기본적으로 사용할 상품 키워드를 선정해 놓는다 

키워드를 바탕으로 첫 페이지 판매자들의 판매량을 파악해둔다 

내가 가능한 자리 파악하기

상품명 썸네일 본문내용구성 등을 벤치마킹 대상을 참고하여 등록 진행한다 

벤치마킹 대상업체를 기본형으로 하되 약점이 보이는 부분은 개선하여 등록한다 

 

상품 본문 등록시 텍스트는 직접 입력한다 복사 붙여넣기는 하지않는다 

 

 

벤치마킹 사이트

전문쇼핑몰 --카테고리별 순위 사이트인 랭키닷컴을 체크한다 

상세페이지 -네이버 쇼핑의 베스트 100 카테고리별 베스트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스마트 에디터를 쓰면 모바일에서 최적화되어 보여진다 

 

블로그 체험단 벤치마킹하기

 

위블

웨이워즈

쉬즈블로그

 

제품 수명주기론

제품에는 수명이 잇다 

도입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을 걷는다 

 

 

스마트 스토어 지마넷 옥션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오쇼핑 홈앤쇼핑

전문몰-

텐바이텐 예스24 알라딘 바보사랑 반디앤루니스 핫트랙스 

폐쇠몰-

이지웰페어 이제너두 인터파크 비즈마켓 네티웰 베네피아

해외마켓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타오바오 라자다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사방넷 샵링커 플레이오토

 

 

선점과 독점을 해야 돈을 벌수 잇다